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는 아이폰 xs max입니다. 가족이 사용하던 폰인데 아이폰14프로맥스로 바꾸면서 깨진 폰은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 촬영용 폰이 필요해서 고쳐쓰게 된 것이죠. 모바일픽스라는 업체에서 수리했고 가격은 8만원이었습니다.



수리 업체를 여러군데 검색해 보았는데 당일 수리가 가능했던 곳은 없었습니다. 다들 어딘가 업체로 보내서 수리해온다고 하던데 좀 오래된 기종이라 그런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후면 유리 교체 비용은 6만원에서 12만원 정도였는데 정품인 것과 아닌 것의 차이라고 들었습니다. 애플 수리센터에서는 몇 십만원 할텐데 과연 정품일까 의심도 되긴 했지만 제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으니 넘어가고, 그냥 거리가 가깝고 적당한 가격 8만원인 곳에 맡겼습니다. 목요일에 맡기고 주말 지나 화요일에 택배로 받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보이나 실제로 보았을 때 수리 전보다 톤이 탁해진 것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유리가 맑은 느낌이 아니고 푸른 빛이 도는 좀 차가운 톤으로 보입니다.
메인폰을 수리하는것이라면 몇 만원 더 주고 정품이라는 것으로 수리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공식수리센터가 제일 좋겠지만 지금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 xs max 중고가와 수리가격이 비슷할 것입니다.
아이폰 14프로맥스가 화질은 더 선명하지만 미묘한 차이로 아이폰 xs max의 사진은 감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풍경 사진이 아니라 인물 사진, 제품이나 음식 촬영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