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과 어깨가 좋지 않아 무거운 드라이기를 싫어하는 저는 미니 드라이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머리 말리는 일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귀찮은데 드라이기가 무겁기까지 하면 그 과정이 참 부담스럽습니다. 여행용 초미니 드라이기를 일상에서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아 추천드립니다.
테팔 미니 드라이기
이마트 쓱배송으로 구매한 드라이기와 고데기 세트입니다. 평소 고데기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드라이기 하나 가격과 차이가 거의 나지 않아서 세트로 구매하였는데 앞머리, 옆머리를 손질하기에도 좋았습니다.
테팔은 후라이팬이나 주방 가전만 익숙해서 드라이기는 생소했지만 사용해보니 품질은 역시 괜찮은 편입니다. 가격은 테팔 포켓파워세트 44,900원에서 22% 할인가로 34,9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저는 쿠폰 사용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드라이기 길이 17cm, 고데기는 15cm로 정말 미니 사이즈이죠. 바람세기도 강약 2단계로 아주 간단한데 강은 머리 말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정도이고 약은 제가 딱 원하는 바람세기로 스타일링 하기에 좋은 정도입니다.
약으로 줄여도 바람이 너무 강한 것은 스타일링 하기에 좋지 않았던 제품이 많았는데 이 제품은 그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냉풍 기능이 없는 것이 좀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저는 손목도 좋지 않아 일반 가정용 드라이기도 들고 있기에 무리가 있어서 정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테팔 미니 드라이기는 출산 후 관절이 약해진 분들이나 노인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들께 가벼운 선물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렉트로맨 여행용 드라이기
역시 이마트 쓱배송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테팔보다 더 작은 15cm이고 바람 세기는 강약 2단계로 같지만 조금 더 약합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화이트 컬러로 아주 깔끔합니다.
이렇게 작은 드라이기는 아이들이 혼자서 머리를 말리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머리숱이 많지 않고 이제 막 혼자 하기 시작하는 아이들 방에 하나씩 두어도 좋을만합니다.
가격도 아주 저렴해서 일렉트로맨 혼족 여행용 드라이어 9,9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두 제품 다 여행용이나 가정용으로 손색 없는 제품이니 미니 드라이기 선호하신다면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