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빈대 발생이 자주 확인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로 해외 왕래나 물품 이동 등이 주된 원인인 만큼 우리가 해외 여행 시 숙소 등에서 빈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국내로 돌아온 후 혹시 모를 빈대 유입을 차단 예방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여행 시 빈대 확인 및 예방 법
호텔 선택 시 리뷰 확인
: 호텔을 예약하기 전에 여행 사이트나 앱에서 해당 호텔의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다른 여행객들이 빈대에 대해 언급한 경험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호텔 청결 상태 확인
: 호텔에 도착한 후에는 객실의 청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침대 시트, 이불, 베개, 수건 등이 깨끗하고 쾌적한 상태인지 확인하고 빈대 흔적이 없는지 살펴보세요.짐을 놓을 때 주의
: 짐을 호텔 객실에 놓을 때, 빈대가 숨어들 수 있는 곳을 조심해야 합니다. 짐을 놓을 때는 침대와 가까운 곳을 피하고 벽과의 간격이 떨어진 곳에 위치 하도록 합니다.짐을 보관할 때 주의
: 호텔에서 제공하는 짐 보관소를 이용할 경우, 짐을 넣을 때 빈대가 숨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해야 합니다. 짐 보관소 내부나 짐을 넣을 가방에 빈대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방역 용품 사용
: 여행 중에는 빈대 예방을 위해 방역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역 스프레이나 방충망을 이용하여 객실을 빈대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호텔 스태프에게 문의
: 호텔 스태프에게 빈대에 대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여행 시 빈대 확인을 위한 팁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여행 후 집안으로 빈대 유입 차단 예방하기
- 짐 정리: 여행에서 돌아온 짐은 가능한 한 빠르게 정리하세요. 빈대가 있을 수 있는 옷은 뜨거운 물에 세탁하세요. 세탁이 어려운 아이템은 냉동고에 하루 이상 두거나, 높은 온도(50도 이상)에서 30분 이상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 가방 처리: 여행 가방도 빈대의 숨는 곳일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깨끗이 청소하고 특히 모서리와 레일 부분을 잘 확인하세요.
- 신발 체크: 신발 속이나 신발 밑창에 빈대가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신발은 꼭 세탁하세요.
- 집 청소: 여행에서 돌아온 후 집을 청소하세요.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침대, 소파, 카페트 등에 주의를 기울여 청소하세요.
- 빈대 퇴치제 사용: 빈대 퇴치제를 사용하여 방, 짐, 가방, 신발 등에 뿌려 빈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위의 방법들을 통해 빈대의 유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빈대가 발견되면 전문 방역업체에 연락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한국방역협회 02-467-7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