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레더 바이커 점퍼 후기/ 가죽냄새 제거 방법

갑작스럽게 가죽 자켓을 입어야 하는 상황이 되어 구입해본 자라 레더 바이커 점퍼입니다. 레더 바이커점퍼는 그야말로 클래식한 기본 스타일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원하는 브랜드의 리얼 가죽이라면 가격대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우선 디자인은 실패할 확률이 적은 자라를 선택했습니다.

자라 레더 바이커 점퍼 후기 작성을 위해 가까이 가죽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입니다.


자라 레더 바이커 점퍼 후기

자라 온라인 몰에서 가격 209,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이 가격에 리얼 가죽이라니 받아보고 아니면 반품하겠다는 마음으로 주문했는데요.

입어보니 디자인과 핏은 정말 맞춘 듯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자이고 슬림한 몸이지만 키가 180 이상이기 때문에 L사이즈를 선택했고 팔이 길게 나온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문제는 가죽 냄새였는데 당장 필요한 옷이고 냄새 말고는 디테일에 마감까지도 완벽했기 때문에 반품하지 않고 입기로 결정했죠.

가격 대비 가죽의 질감도 훌륭합니다. 이 냄새 문제만 해결하면 좋겠지만 여러 방법을 시도해도 없어지지는 않더라고요. 시간이 해결해 줄지 모르겠으나 고가의 가죽 제품에서 이런 냄새가 난적은 없기 때문에 가격에 맞는 품질이라고 봐야겠죠.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가 실행해본 가죽 냄새 제거법입니다.


가죽냄새 제거 방법

가죽 옷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는 보통 제조 과정에서 사용된 화학 물질이나 오일, 혹은 새로운 가죽 자체에서 발생합니다. 방법을 알아보니 대부분 다음과 같았습니다.

  • 환기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가죽 옷을 걸어두는 것입니다. 직사광선이 아닌 그늘진 바람이 통하는 장소에 며칠간 걸어두면 냄새가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 베이킹소다 : 베이킹소다는 냄새 흡수력이 좋아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가죽 옷을 큰 봉투에 넣고 베이킹소다를 약간 뿌린 후, 봉투를 밀봉하여 하루 정도 두었다가 꺼내면 냄새가 많이 줄어듭니다.
  • 커피 찌꺼기 : 커피 찌꺼기도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가죽 옷을 큰 봉투에 넣고 커피 찌꺼기를 작은 천이나 컵에 담아 함께 넣어두세요. 커피의 향이 가죽의 냄새를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가죽 옷에 커피가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전문 클리너 : 가죽 전용 클리너나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죽 전용 제품은 가죽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신문지: 신문지에는 잉크 성분이 있어 습기를 흡수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문지를 구겨 넣어 가죽 제품과 함께 보관해 보세요.
  • 식초: 식초는 살균 효과와 함께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마른 천에 식초를 묻혀 냄새가 나는 부분을 살짝 닦아준 후 충분히 건조시켜 주세요. 단, 천연 가죽의 경우 변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중성세제 : 물 한 컵에 중성세제 한두 방울 정도를 잘 희석하여 부드러운 천에 묻혀 닦고 깨끗한 물로 다시한번 닦아아준 후 마른 천으로 건조시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시도해본 방법은 중성세제환기가 되겠네요. 가죽 클리너는 일반 크림과 성분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마지막에 바디 오일로 대체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우선 이 자라 가죽자켓을 만졌을 때 냄새가 손에 묻어나거든요. 그렇다면 표면에 화학 처리된 것을 우선 없애야겠다는생각에 중성 세제로 닦는 방법을 먼저 사용했습니다. 그 과정입니다.

  1. 극세사 천에 희석한 중성 세제를 묻혀서 전체적으로 싹 닦아주기를 2-3번 반복했습니다.
  2. 깨끗한물로 다시 2-3번 닦아주니 손에 냄새가 묻어나지는 않았습니다.
  3. 하지만 가죽 자체의 냄새는 빠지지 않아서 2-3일간 베란다에 걸어두고 바람에 환기를 시켜줍니다.
  4. 그다지 큰 차이는 없어서 가죽클리너 대용으로 얼굴과 몸에 사용하던 눅스 오일을 극세사천에 묻혀서 구석구석 꼼꼼히 발라주니 가죽이 반짝거리며 더 예뻐집니다.
  5. 그리고 다시 베란다에서 환기를 시켜주었는데, 금지 사항이지만 냄새도 타지 않을까 싶어서 직사광선도 좀 받게 해주었습니다.
  6. 결과는 처음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없어지지는 않는 정도인데 냄새에 무딘 지인은 괜찮은 정도라지만 저는 좀 아직 적응이 안됩니다.

결론은 자라 가죽자켓 디자인은 예쁘다입니다. 금전적 시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매장에서 입어보고 좋은 품질의 가죽 옷으로 구매해야 최상의 선택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