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겸용전자렌지를 사용하다가 오븐 기능만 이상이 생겼는데요. 겸용 제품은 같은 온도로 설정하더라도 온도가 낮아서 조리 시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겸용이 아닌 제품 중 성능을 우선적으로 알아보고 구매하게 된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TOA-70KR 공구 후기입니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TOA-70KR 공구 후기
공구로 구매하게 된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인데요. 유튜브를 보다가 필요한 것을 공구로 사게 되는데 보는 것마다 혹해서 자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사용하던 제품이 고장이라 꼭 필요했던 것입니다. 전자렌지겸용오븐을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은 아무래도 오븐 기능이 떨어진다는 점이었는데요.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를 받은 날 세척 후 처음 사용해보니 조리 시간이 완전 단축되어 속시원함을 느끼며 그동안 시간 낭비를 많이 했구나 싶었습니다.
물론 겸용 제품의 최대 장점은 공간 절약입니다. 오븐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추천드리지만 간식이나 안주 만들기로 자주 이용한다면 따로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60 70 차이
제가 구매한 제품은 70인데 60과의 차이점을 찾아보니 제공되는 트레이 3종에 그릴팬이 추가되고 그릴 기능이 더해진 점과 위 아래 열선에 덮개가 생겨서 청소하기에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 용량는 17리터로 같고 디자인도 거의 동일합니다. 그릴 기능과 열선 덮개가 추가된 것이 차이점이네요.


닭봉 에어프라이어 시간
닭봉 오븐구이를 위해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자주 먹는 메뉴입니다, 맥주 안주로 너무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 해주면 후라이드 치킨보다 잘 먹더라고요.
저희 가족은 치킨을 시켜먹을 때도 굽네치킨을 주로 주문할 정도로 후라이드보다 오븐구이를 좋아합니다. 요즘 치킨 값이 너무 비싸다보니 가능하면 집에서 해먹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조리한 닭봉은 사세버팔로스틱 냉동 제품으로 7개를 200도에서 앞 7분 뒤 7분 조리한 상태입니다. 양이 늘어나도 1-2분정도씩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투명 창으로 조리 상태가 잘 보이니 확인하면서 타지 않도록 체크합니다. 맥주 안주로 먹으면 간편하고 정말 맛있어요.


또띠아피자 에어프라이어 시간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간식 또띠아 피자인데요. 후라이팬이나 전자렌지로도 가능하지만 에어프라이어와는 비교 불가한 맛이죠.
또띠아에 스파게티소스 올리고 피자치즈와 슬라이스 체다치즈를 올리고 파슬리가루 뿌려주면 거의 끝입니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5분만 조리하면 노릇노릇하게 치즈가 익고 바로 구운 피자맛을 집에서도 비슷하게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콘치즈도 동일한 시간으로 조리하면 맛있는 간식 하나 뚝딱입니다.